공지사항


INFORMATION 고객에게 믿음을 주는
Security Intelligence Leading Company

앤앤에스피·NSHC, 산업제어시스템 보안사업 협력 파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2016-03-18 15:53:04manager

앤앤에스피·NSHC, 산업제어시스템 보안사업 협력

2016.03.18 15:29:42 / 이유지 yjlee@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이유지기자] 앤앤에스피(대표 김일용)와 싱가포르 NSHC(대표 허영일)는 국내‧외 산업제어시스템(ICS) 보안솔루션 개발‧공급과 교육‧훈련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ICS 보안 전문기업인 앤앤에스피는 물리적 단방향 보안 게이트웨이(nNetDiode), 제어망 이상징후 탐지시스템(nNetSensor), 제어망 포트 이중화 장치(nNetNPR)를 개발‧공급하고 있다.

이 가운데 물리적 단방향 보안게이트웨이는 물리적 단방향 송·수신 전용 하드웨어를 개발해 국내 최초로 적용한 제품으로 국가정보원의 ‘전자제어시스템 보안가이드라인’의 제어망에 대한 물리적 일방향 요구조건을 만족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NSHC는 싱가포르와 국내에서 사회기반시설에 대한 보안컨설팅, 모의해킹, 훈련 및 교육 서비스 등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양사의 중점 사업영역인 ICS 보안사업을 국내‧외 시장으로 확대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에 따라 앞으로 ICS 보안 솔루션 개발‧공급과 국내 시장 확대는 앤앤에스피에서 담당하며 산업제어시스템 교육‧훈련 및 해외 시장 진출은 싱가포르 NSHC에서 담당할 예정이다.

앤앤에스피와 NSHC는 ICS 보안사업 활성화 및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ICS 보안분야 사업발굴 및 해외 공동 영업·마케팅 ▲ICS 보안 교육 과정 및 인적자원 교류 ▲ICS 융합 보안 솔루션 개발 협력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김일용 앤앤에스피 대표는 “국가 주요 기반시설에 대한 다양한 위협으로부터 제어망을 보호하기 위한 물리적 단방향 보안게이트웨이가 민간기술로는 국내 최초로 상용화된 상황에서 제어시스템 보안 교육과 인식 확산을 위해 NSHC와 최적의 시기에 손을 맞잡게 됐다”며 “주요 기반시설 보호를 위한 최고의 제품 기술력과 고품질의 컨설팅, 교육으로 국내 스마트제어 보안 활성화 및 해외 진출의 가속화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허영일 NSHC 대표는 “ICS 보안컨설팅 및 해외 실무 교육을 수행했던 NSHC 경험과 산업제어시스템 보안 솔루션을 개발‧공급하는 앤앤에스피의 기술을 접목해 국내‧외 최고의 스마트제어보안 교육‧훈련 시스템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출처 : <이유지 기자>yjlee@ddaily.co.kr / 디지털데일리 / http://www.ddaily.co.kr/news/article.html?no=141492





이전 글
앤앤에스피, 산업제어시스템 보안 솔루션 GS 인증 획득
다음 글
25일 보안컨퍼런스 NetSec-KR 2017 개최